실전 게임 제작으로 배우는 언리얼 엔진 4 | 미나토 카즈히사 - 교보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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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 게임 제작으로 배우는 언리얼 엔진 4 | [실전 게임 제작으로 배우는 언리얼 엔진 4]은 언리얼 엔진 4를 처음 시작하는 개발자를 위해 기획되었다. 실제 게임이 제작되는 순서에 맞게 챕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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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머터리얼 제작 대상 에셋 임포트
2. 빈 머터리얼 생성
3. 텍스쳐 할당
4. 블렌드 모드 변경
5. Lerp 활용
6. 텍스쳐를 사용한 값 지정
1. 머터리얼 제작 대상 에셋 임포트
2. 빈 머터리얼 생성
3. 텍스쳐 할당
T 키를 누른 상태로 머터리얼 그래프를 클릭해 TextureSample 노드 생성
디테일 패널에서 임포트한 텍스쳐 선택
RGB 핀과 베이스 컬러 핀 연결
적용 확인
러프니스 핀으로부터 Constant 생성
4. 블렌드 모드 변경
스크롤의 머터리얼 에디터에서 프리뷰 메시를 스크롤로 설정
블렌드 모드를 Masked로 설정
그래프의 알파 채널 핀을 오파시티 마스크 핀과 연결
러프니스 값 설정
변경 확인
5. Lerp 활용
벽 텍스쳐 및 뷰포트에 해당 스태틱 메시 표시
다른 마스크용 텍스쳐의 압축 설정을 Masks (no RGB)로 설정
텍스쳐 샘플 노드 및 상수 배치
L키를 누른채로 빈 공간을 클릭하여 보간 노드 생성 및 연결
6. 텍스쳐를 사용한 값 지정
텍스쳐에서 sRGB 체크 해제
텍스쳐 샘플 노드를 생성하고 노말맵 할당
텍스쳐 샘플 노드를 생성하고 R텍스쳐 할당 후 샘플러 타입을 Linear Color로 설정
기존 노드 연결 해제 후 Multiply 연산 노드 연결
Linear Color로 설정된 텍스쳐는 power(제곱)노드 생성 후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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