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블렌더로 지형 모델링 생성하기 - A.N.T.Landscape

VioletOokamiScythe 2025. 3. 12. 2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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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의 Add-on을 이용해 지형 모델링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블렌더의 Add-on인 A.N.T.LandScape를 활용합니다.


2025.02.17 - [프로그램 설치] - 블렌더 설치

 

블렌더 설치

오픈소스 모델링 프로그램 블렌더를 설치합니다.Download — blender.org Download — blender.orgBlender is free and open source. Forever.www.blender.org게시된 페이지에 들어가서 화면 중앙에 있는 아래의 버튼을 찾

violetookamiscythe.tistory.com


블렌더 프로그램을 작동시키고, 나타나는 스플래시 스크린에선 General을 클릭하거나, 화면의 빈 공간을 클릭하여 없애줍니다.

 

 

화면 위쪽 탭의 Edit > Preferences... 탭을 눌러 설정을 엽니다.

 

 

블렌더를 처음 설치했을 경우 A.N.T.Landscape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Get Extensions 탭에서 Land를 검색하여 A.N.T.Landscape를 설치해 주세요.

 

 

설치했다면 Add-ons 탭에서 land를 검색하여 A.N.T.Landscape를 활성화 합니다.

 

 

활성화가 끝났다면 Preferences 창을 닫고, 기본적으로 생성되어 있던 Cube를 Delete 키로 제거합니다.

 

 

Add 탭에서 Mesh > Landscape를 눌러 지형 메시를 생성합니다.

 

 

화면 왼쪽 아래의 Another Noise Tool를 눌러 다양한 지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Scale X, Y, Z를 수정하여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File > Export 탭에서 FBX를 눌러 언리얼 엔진의 맵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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