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게임 제작으로 배우는 언리얼 엔진 4 | 미나토 카즈히사 - 교보문고
실전 게임 제작으로 배우는 언리얼 엔진 4 | 미나토 카즈히사 - 교보문고
실전 게임 제작으로 배우는 언리얼 엔진 4 | [실전 게임 제작으로 배우는 언리얼 엔진 4]은 언리얼 엔진 4를 처음 시작하는 개발자를 위해 기획되었다. 실제 게임이 제작되는 순서에 맞게 챕터를
product.kyobobook.co.kr
2025.02.12 - [언리얼 엔진/실습 PJT] - 책 따라하기 19 - 머터리얼 고급
책 따라하기 19 - 머터리얼 고급
실전 게임 제작으로 배우는 언리얼 엔진 4 | 미나토 카즈히사 - 교보문고 실전 게임 제작으로 배우는 언리얼 엔진 4 | 미나토 카즈히사 - 교보문고실전 게임 제작으로 배우는 언리얼 엔진 4 | [실
violetookamiscythe.tistory.com
목차
1. 사전 준비(맵, 텍스쳐 임포트, 전용 머터리얼)
2. 기본 파티클 시스템
3. 파티클 시스템 만들기
4. 가속 및 회전 설정
5. 이미 방출한 파티클 크기 및 색상 변경
6. UV 애니메이션
7. 맵에 배치
8. 동적 생성
9. 컴포넌트 배치
10. 스켈레톤이나 소켓에 컴포넌트 추가
11. 애니메이션에서 파티클 방출
1. 사전 준비 (맵, 텍스쳐 임포트, 전용 머터리얼)
기존 맵 다른 이름으로 저장 및 새로운 시스템 테스트용 객체 배치
텍스쳐 임포트
전용 머터리얼 생성
머터리얼 설정 변경
텍스쳐 샘플 노드 생성 및 텍스쳐 지정
ParticleColor 노드 생성 및 연결
다른 머터리얼 생성
마지막 머터리얼은 일반적인 머터리얼이 아닌 UV 애니메이션용 머터리얼로,
텍스쳐 샘플 노드가 아닌 Particle SubUV 노드 생성
2. 기본 파티클 시스템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새 파티클 시스템 생성
머터리얼을 방금 만든 별 모양으로 지정
에디터에서 SpawnRate를 60으로 설정
파티클 스폰에서 새 Shape Location 추가
한 점에서 나오는 것이 아닌 특정 범위에서 스폰
형태 및 범위, 수명, 속도, 기울임, 크기 지정
중력 삭제
배치
3. 파티클 시스템 만들기
기존 것을 복사하여 저장한 후 새 이미터 추가
기존 이미터 삭제
다른 머터리얼 지정
생성 위치 설정
수명, 크기 설정
속도 설정
4. 가속 및 회전 설정
직전 파티클 시스템 복제 후 머터리얼, 생성 개수, 수명, 크기 변경
원뿔형 가속 설정
파티클 업데이트에 중력 혹은 가속력 음수로 설정
스프라이트 회전 설정
5. 이미 방출한 파티클 크기 및 색상 변경
새 파티클 시스템 생성 및 머터리얼 변경
정렬 및 생성 개수 설정
위치, 수명, 회전 설정
속도 설정
크기 설정
6. UV 애니메이션
새 파티클 시스템 생성 및 머터리얼 설정
SubUV 크기, 오프셋 설정
스프라이트 크기 설정
7. 맵에 배치
배치 후 디테일에서 자동 활성화 해제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활성화된 이미터 레퍼런스 생성
활성화된 이미터의 레퍼런스 노드로부터 Deactive,
반대의 경우 Active 노드 생성
스위치를 눌렀을 때 이벤트 생성 후 모두 연결 후 컴파일
8. 동적 생성
동전 블루프린트 수정
이미터 생성 노드 배치(파티클 시스템이 나이아가라로 대체 되었으므로 Spawn System at Location 노드 사용)
9. 컴포넌트 삽입
블루프린트 생성
컴포넌트 패널에서 파티클 시스템 추가
나이아가라 시스템 등록 후 위치 조정
10. 스켈레톤이나 소켓에 컴포넌트 추가
플레이어 캐릭터 블루프린트에서 메시 아래쪽에 파티클 시스템 추가 후 할당
어태치먼트 설정
파티클 시스템의 좌표 변경
자동 활성화를 해제하고, AnyDamage 노드의 마지막에서 실행
11. 애니메이션에서 파티클 방출
달리기 애니메이션에서 노티파이 줄을 우클릭하고 노티파이 추가 > 나이아가라 파티클 이펙트 재생 생성
소켓 위치 및 이펙트 지정
모래먼지가 발생하면 해당 공간에 남아있어야 하므로 어태치 해제
적 캐릭터에도 같은 작업 실행
2025.02.13 - [언리얼 엔진/실습 PJT] - 책 따라하기 21 - 빛과 그림자(라이팅) 1
책 따라하기 21 - 빛과 그림자(라이팅) 1
실전 게임 제작으로 배우는 언리얼 엔진 4 | 미나토 카즈히사 - 교보문고 실전 게임 제작으로 배우는 언리얼 엔진 4 | 미나토 카즈히사 - 교보문고실전 게임 제작으로 배우는 언리얼 엔진 4 | [실
violetookamiscythe.tistory.com
'언리얼 엔진 > 실습 PJ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따라하기 22 - 빛과 그림자(라이팅) 2 (0) | 2025.02.15 |
---|---|
책 따라하기 21 - 빛과 그림자(라이팅) 1 (0) | 2025.02.14 |
책 따라하기 19 - 머터리얼 고급 (0) | 2025.02.12 |
책 따라하기 18 - 머터리얼 (0) | 2025.02.10 |
책 따라하기 17 - 애니메이션 (0) | 2025.02.08 |